2016년 1월 11일 월요일

친절로 얻은 행운


 
친절로 얻은 행운
 
 
 
 
 
비바람이 몰아치는 늦은 밤, 미국의 어느 지방 호텔에
노부부가 찾아왔다.
 
" 예약을 못했는데 혹시 방이 있습니까?"
 
" 잠시만 기다리세요."
 
호텔 종업원은 자기 호텔에 빈 방이 없자 다른
호텔들로 연락을 취했다.
하지만 어느 호텔에도 빈 방이 없었다.
 
" 죄송합니다만 빈 객실이 없습니다. 하지만 비바람이
치고 밤도 너무 늦었으니
괜찮으시다면 제 방에서 묵는 건 어떠실지요?
차마 나가시라고 할 수가 없군요."
 
다음날 아침 노신사가 말했다.
 
" 당신은 미국에서 가장 좋은 호텔의 사장이 되어야
할 분인 것 같네요.
 
당신을 위해 언젠가 호텔을 하나 지어 드리도록 하지요."
 
종업원의 정중한 인사와 함께 노신사의 말을 그냥
웃어넘겼다.
 
그런데 2년이 지난 후, 그때의 노신사가 뉴욕행 왕복
비행기표와 함께
자신을 방문해 달라는 편지를 보내왔다.
궁금증을 안고 방문한 그에게 노신사는 뉴욕 중심가에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궁전 같은 호텔을 가리키며 말했다.
 
" 이 호텔은 당신을 위해 내가 지은 것이오.
이제부터 이 호텔의 경영자는 당신입니다."
 
진심어린 배려와 친절 덕분에 지방 호텔 종업원이었던
조지볼트는 미국의 고급 호텔 중 하나인
월도프 아스토리아의 사장이 되었다.
 
"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소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10장 42절-
 
 
 
진심어린 배려와 친절의 모습이 얼마나 큰 감동이 되는지 생각하게 되네요~
늘 친절한 모습속에 상대방을 진심으로 배려하는 모습이 되고 싶네요!!

댓글 6개:

  1. 와~ 정말 작은친절이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군요~

    답글삭제
    답글
    1. 우리에게도 이런 기적과같은 일이 일어날거 같아요~^^

      삭제
  2. 저도 작은일에 열심 내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작은일부터 친절과 배려의 모습을 가집시다^^

      삭제
  3. 친절과 배려가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네요~
    저도 친절한 모습, 배려있는 모습으로 만나는 사람들에게 베풀어야겠어요.

    답글삭제
    답글
    1. 네^^ 저도 친절과 배려가 넘치는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고 싶어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