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7일 목요일

사도들은 유대인으로서 안식일을 지켰다는 거짓주장[하나님의교회]|



사도들은 유대인으로서 안식일을 지켰다는 거짓주장[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은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 왜 사도들은 십자가에서 폐한 구약의 규례들을 행했을까?
유대인이었기에 유대인의 관습에 따라 행한 것이다. 유대인이 아닌 그리스도인들은 더 이
안식일을 지킬 의무가 없다"라고 주장한다. 이 주장이 왜 거짓인지 살펴보자


<<본론>>

 1. 유대인 성도는 안식일을 지키고 이방인 성도는 일요일을 지켰는가?


저들의 주장이 옳다면 초대교회 당시에 유대인 성도들은 안식일 예배를 드리고 이방인 성도들은 일요일에 예배를 드렸다는 말이 된다. 

정말로 사도들이 자신들은 안식일을 지키면서 이방인 성도들에게는 일요일을
지키라고 가르쳤을까? 성경에 그러한 가르침은 없다. 지어낸 말일 뿐이다.



2. 사도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안식일을 지킴

 그리스도를 영접한 예수님의 제자들을 유대인으로 분류해야 할까, 그리스도인으로 분류해야 할까? 

제자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전에는 유대인이었으나 영접하고 난 후에야 그리스도인이다.

갈라디아서 3장 27~28절 "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주자나 남자나 여자없이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침례를 받은 자들은 유대인과 이방인의 구분없이 모두 다 그리스도인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인 사도들이 안식일을 지킨 것은 구약의 율법을 따른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따라 새 언약의 안식일을 지킨 것이다.

저들의 주장은, 예수님을 믿더라도 육적 혈통이 유대인이면 그리스도인이 아닌 '유대인'으로 설정하고, 이방인들만을 그리스도인으로 바라보는 극히 비성경적이고 비뚤어진 생각에서 비롯된다.


<<결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한 유대인들은 '육적 유대인' 으로 분류하지 않고 그리스도인으로 분류한다.

그리스도인들이 안식일을 지킨 것은 그리스도의 율법을 따른 것이다. 그러므로 " 사도들이 유대인으로서 유대인의 율법을 지켰다" 는 주장은 비성경적이요, 거짓주장이다.






댓글 10개:

  1. 사도들은 예수님의가르침을 따라 그리스도 율법을 지켰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사도들의 본을 따라 우리도 안식일을 지켜야합니다!!

      삭제
  2. 그리스도인인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율법을 따라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리스도인인지, 유대인인지조차 구별을 못하는 억지주장이네요.
    우리도 그리스도인으로서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 안식일을 지켜야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맞습니다.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킵시다!!

      삭제
  3. 그리스도인인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율법을 따라 새언약의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그리스도인인지, 유대인인지조차 구별을 못하는 억지주장이네요.
    우리도 그리스도인으로서 일요일이 아니라 토요일 안식일을 지켜야합니다.

    답글삭제
  4. 사도들이 유대인이기 때문에 안식일을 지켰다는 주장은 확실히 거짓 주장이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성경을 모르는 자들의 어리석은 주장일뿐입니다.

      삭제
  5. 이러한 거짓 주장에는 절대 속지 않는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6. 성경대로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불법인 일요일예배를 지키고 있는 자신들의 비성경적인 신앙을 변명하고자 저런 거짓 주장을 하고 있네요..

    답글삭제
  7. 거짓말에 넘어가지 않으려면~~성경을 제대로 보고 또 보아야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