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5일 화요일

면역력 높이는 음식 4가지-MBN뉴스

체온과 면역력 상관관계 보니... 
면역력 높이는 음식 4가지 전격 소개-MBN뉴스



↑ 체온과 면역력/사진=MBN


체온과 면역력의 상관관계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체온이 올라가면 혈액의 흐름과 효소 작용이 활발해 면역력이 높아질 수 있기에 
면역력이 높아지는 음식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첫 번째는 생강으로 생강 성분 가운데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은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입니다.

이 성분은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덥혀주기 때문에 겨울에는 차로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얇게 저민 생강을 설탕이나 꿀에 재워뒀다가 뜨거운 물에 띄워내면 생강차가 완성됩니다.

두 번째는 음식은 계피입니다. 

생강과 찰떡궁합인 계피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뜨거운 물에 
2~3g의 계핏가루를 타거나, 생강과 계피를 함께 물에 넣고 끓인 뒤 꿀이나 
설탕을 탄 생강 계피차도 몸을 따뜻하게 돕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세 번째는 고추입니다. 

고추를 먹으면 강추위에도 땀이 나는데 고추의 매운맛 성분인 캡사이신 때문인데 
고추와 더불어 파, 마늘, 부추에는 알리신을 비롯한 매운맛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마지막으로는 대추가 있습니다. 

생대추는 많이 먹으면 몸에서 열이 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두세 도막으로 썬 대추를 
씨와 함께 물에 넣고 은근한 불에 우려낸 대추차를 즐겨 마시면 좋습니다.

출처:MBN 뉴스


오늘은 바람도 많이 불고~ 너무 추웠어요.
내일은 더 추워지겠죠? 
체온도 높여주고 면역력도 높여주는 
네가지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보아요^^

댓글 6개:

  1. 뭔가~매운?맛이 있는 게 건강에 좋은건가용 허허..ㅎㅎ생강차 먹고싶네요!

    답글삭제
    답글
    1. ㅎㅎ그러게요~~ 그런가봐요 ㅎㅎㅎ

      삭제
  2. 그렇군요~ 지금 마침 생강차를 마시며 이글을 보고있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바로~!! 면역력이 높아졌습니다~~ ㅎㅎ

      삭제
  3. 저는 대추차를 자주 마시고 있어요 ~^^

    답글삭제
    답글
    1. 대추차~ 좋지요^^ 따뜻하게 저도 한 잔 마시고 싶네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