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2일 수요일

" 우아!!" 감탄하면 행복해져요


 
 
  " 우아!!" 감탄하면 행복해져요





 
-감탄할 줄 아는 사람은 행복하다. 작고 사소한 일에도 아낌없이 감탄하라.


천근만근 무거운 다리를 이끌고 헉헉대며 올라간 산 정상에서 저절로 터져나오는 소리,
"와"하는 감탄. 발아래 펼쳐진 장관이 기막리게 경이로워서,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와의싸움에서 이겨냈다는 성취감은 그렇게 외마디 감탄으로 표출된다.
 
감탄은 마음속 깊이 느끼어 탄복하는 것으로, 포유류중에서도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능력이다.
사람에게는 누구나 감탄을 하고 싶은 마음, 받고 싶은 마음이 다분히 내재되어 있다.
 

사람들이 많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 에펠탑, 나이아가라폭포 등 유명한 관광지를 찾는
이유가 무엇일까? "와!"하는 감탄을 자아내지 않는다면 굳이 그곳을 찾을까?
 

감탄은 모든일의 원동력이다. 박물관, 미술관을 찾는것도 고대 유물이나 예술 작품을 보며 감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티브 잡스가 성공한 이유도 신제품으로 소비자들을 감탄시켰기 때문이며,
하다 못해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는 것도 스스로 감탄하고 싶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감탄을 자아내고 싶기 때문이다.
 

감탄은 행복이라는 불을 피우기 위해 불빛을 내는 부싯돌과 같다. 누군가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가의 기준은 하루에 몇 번 감탄하는지에 있다고 말한다.
 

감탄을 많이 하는 사람은 행복하고, 감탄 소리가 많이 새어나오는 곳은
틀림없이 행복한 장소이다.
 
 
 
작고 사소한 일에도 아낌없이 감탄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네요^^
 와~!!우^^ 이런 감탄 우리 모두 자주해요 ㅎㅎ

댓글 6개:

  1. "우와~~!!" 좋은 글 감사해요~
    저도 감탄을 ㅎㅎ
    감탄을 많이 하는 사람이 행복하다는 말.. 정말 맞는것 같아요~

    답글삭제
    답글
    1. 우~와!!! 저도 감사해요 ㅎㅎ
      오늘도 감탄을 많이하려고 노력해봤는데 정말 더 행복해지는거 같아요 ^^

      삭제
  2. 와~~~ 정말 은혜롭네요
    늘 감탄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답글삭제
  3. 만물만 보더라도 감탄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좋은 말씀 통해 내일도 감탄에 감탄을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와우^^ 감탄에 감탄을 하신다니 넘 멋지네요 ^^

      삭제